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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되는 개인택시 ‘택테크’ 백태
공단은 양수 유효기간을 3년서 1년으로 단축한 취지를 “당장 개인택시 양수 계획이 없는 사람들도 양수교육을 신청하는 바람에 교육 예약 경쟁이 심했기에 이를 방지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현장서 체감하는
천정부지 치솟는 개인택시 면허값…"매물 찾기 어려워"
정부는 지난 2021년 개인택시 면허 양수 자격 기준을 기존 '사업용 차량 최근 6년 내 5년간 무사고 운전 경력'에서 '택시 운전자격증 소지자 중 자차 5년간 무사고 운전경력에 한국교통안전공단 교육 이수'로 완화했다. 법
1억8천까지 올랐던 개인택시 면허값 1억6천대 안정세
올해 양도‧양수된 도내 개인택시 면허는 지금까지 140건으로 집계됐다. 앞서 2021년 150건과 2022년 172건, 지난해 131건 등 매년 150건 안팎의 개인택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으로 사업용 자동차 운전 경력이
[기고]개인택시가 젊은 청년들의 일자리로 변하고 있다
29세 여성기사 A씨는 아버지가 먼저 개인택시 사업을 시작했고, 어머니가 개인택시 양수교육을 받은 뒤 개인택시를 했다. 이번엔 딸까지 합세해 한 가족 3명이 개인택시 사업자가 된 것이다. 또 35세 미만의 젊은 층 사업자
서울시, 75세 이상 택시 면허 취득 제한 검토 ... '면허 자격 유지 검사...
3일 도로교통공단 대전운전면허시험장에서 어르신들이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을 받고 있다. 2024.7.3 '시청역 역주행 참사' 등 잇따르는 고령 운전자... 만 75세가 넘은 사람은 새로 개인택시 면허를 양수할 수 없도록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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